The Spotless Mind

cyword 페이퍼 저만 짜증나는걸까요? 본문

OPEN YOUR EYES

cyword 페이퍼 저만 짜증나는걸까요?

아리스노바 2006. 7. 10. 20:40
아래의 글은 지극히 제 개인적인 기준과 생각으로 쓴글입니다. 주의해주세요.

싸이월드의 페이퍼, 이제는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를 벗어나 RSS로도 구독이 가능해 졌습니다.
그래서, 올블로그 같은 블로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전 왜 그게 보기가 싫은건지 모르겠습니다.
대부분은 홍보성의 글과, 홍보도 아니면 이상한.. 의미도 알 수 없는 짧고, 펌글로 도베된 포스팅이 많아서 이겠죠.
물론, 꼭 의미가 있어야 되는것도 이니고 펌글이라고 나쁜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싸이월드의 페이퍼를 통해서 블로깅을 시작하신 좋은 분들도 있죠. 저 역시도 싸이월드의 페이퍼가 처음 나왔을 당시 제 취미와 관련된 페이퍼를 받아 보았구요.

하지만, 이번일로 남용(?)되는 것 같아 인상을 찌푸리게 되네요.
오늘 오랜만에 블로그 코리아를가 보았습니다.
멋지더군요...

블로그코리아 전체가 페이퍼더군요. 물론 블로그 코리아가 블로거사이에서 잊혀저 가는거 같아서, 싸이월드의 페이퍼가 많다보니 이렇게 됬다고 생각합니다. 올블로그의 경우엔 이렇지 않으니까요.

올블로그 같은 경우에도 자주 올라오는 편인거 같아요. (제 기준)좋은글도 올라로지만 그렇지 못한 편이 더욱 많은거같아요. 그래서인지 [XX호] 라는 제목으로 올라오는 글들은 클릭하기도 싫더군요.(페이퍼라고 알려줘서 고맙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블로그의 기타 섹션에도 올라오는게 정답은 아니지만 올라오는 것을 본적도 없구요.

왜그런지 궁금하기도 해서 싸이월드의 페이퍼만 눌러서 글들을 읽어 보았습니다.
1/3 이상은 다른 사이트의 클릭이나 홍보를 위한 글들과 의미없는 내용들 이었습니다. 제 관심사 이외의 부분의 컨텐츠는 질? 퀄리티를 판단하긴 어려웠습니다.

싸이월드의 페이퍼中


싸이월드 페이퍼中

호수는 틀리지만 컨텐츠는 같고, 타운의 홍보를 RSS의 장점?으로 이용하는 페이퍼...
홍보가 목적이니, 블러처리 안 했습니다.

저만 과민만응에 짜증내는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