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The Spotless Mind

지명이 들어간 유명한 노래들... 본문

Music Station

지명이 들어간 유명한 노래들...

아리스노바 2006. 8. 15. 00:14

하루종일 더웠다가 저녁에 바람이 불어서 문득 스캇 맥킨지의 센프라시스코가 떠오르더군요.
듣던중에 도시 이름이 들어간 노래가 뭐가 있을까 싶어 여기저기 뒤적거리면서 찾아봤습니다.

도시이름?! 하면 딱 떠오르는 유명한 두 곡이 있지만 나머지곡도 들어보세요 귀에는 익숙한 곡들일 거에요.
그리고 보니 전부다 켈리포니아노래군요. 센프란시스코도 켈리포니아주에 속하니(...) 역시 아는게 없는...



01. Scott McKenzie
San Francisco

이 곡은 의미가 깊은 곡이죠. 아시는분은 알겠지만, 평화와 자유를 뜻하는 노래랄까요.
60년대에 미국은 혼란의 시기였죠. 월남전의 참전과 히피문화. 그때 생긴 운동중에 'Flower Movement' 라는 운동이 있는데 히피들의 기성세대의 반하는 운동과 월남전에 대한 반전(反戰) 운동이었습니다. 67년 이노래가 나오면서 전서계로 알려지게되고 수많은 사람들이 히피문화와 사랑과 평화의 메세지를 담고 센스란시스코로 몰려들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스콧이 이노래를 부를 땐 머리에 꽃을 꼿고 불렀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음악을 들으면서 주워들었던 이야기인데... 많이 부족하군요 (ㅠ_ㅠ)

02. Albert Hammond
If Never Rains In Southern California


kent라는 가수에 747이라는 곡이있는데 스웨덴곡이라 의미를 몰랐는데 아마도 비행기같네요. 가사 찾아가 앗! 했습니다. 점보 747...


03. Eagles
Hotel California

너무나 유명한 곡이죠. 앞에서 말했던 그곡중 하나입니다. 이야기 안해도 수많은 분들이 아시리라 믿습니다.
명곡중에 명곡이 아닐까요? 지금 들어도 제가슴이 떨리는게 ^^;;
초반 기타독주는 크~


04. Mamas & Papas
California Dreaming

이곡도 너무 유명한 곡입니다. 우리나라에 영화 중경삼림으로 많이 알려진 곡이죠.
그리고 스캇 맥킨지 때문에 생각난건데 웃긴 에피소드(?)도 있어요. 아까위에 스캇 맥킨지의 센프란시스코와 같은 시대의 음악인데요. 이곡도 그때 같은 의미를 가진 노래라고 하는 소리를 들은적 있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60년대에 비틀즈를 시작으로 미국 팝시장은 영국에게 먹히다 싶이 했었죠. 영국의 침공이었나? 그런 신조어까지 만들어질 정도면 어느정도 인지 알겠지요? 아무튼 그때에 그나마 미국의 존심을 살려주었던 그룹입니다. (...)
하지만, 웃긴게 소리바다가 한창 유행했을 때 이곡의 가수가 비틀즈라는 이름으로 돌아다닌적이 있죠.


몇곡을 더 소개하고 싶은데 트래픽 문제도 있고, 좀더 나은 음질로 들려드리려니까 좀 문제네요. 뭐 기회되면 다음에 또 한번 뵙죠. (ㅋ_ㅋ)
제가 아는 노래도 한정적이니까, 아시는 노래있으면 댓글로 슉~ 남겨주고 가세요. :)

'Music St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9, 구월, September  (17) 2006.09.02
Billy Elliot O.S.T  (7) 2006.08.27
지명이 들어간 유명한 노래들...  (8) 2006.08.15
내 친구 재주소년을 소개합니다.  (5) 2006.08.12
친구와의 마지막 여행  (8) 2006.08.12
그녀의 청량감있는 목소리를 사랑한다.  (8) 2006.08.05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