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The Spotless Mind

인터넷 현상수배!! 인터넷의 힘을 믿는다. 본문

OPEN YOUR EYES

인터넷 현상수배!! 인터넷의 힘을 믿는다.

아리스노바 2006.12.11 01:55
신문, TV보다 영향력이 큰 곳이 인터넷인라는걸 다시 느낄 수 있는 일이 있네요.
방금 네이버에 들렀다가 심상치 않은 배너를 발견하고 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분위기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하다;;

인터넷에서 펼치는 말 그대로의 '현상수배'사이트입니다. 효과는 좋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부작용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첫 시도라고 보이는데 좋은 쪽으로 발전했으면 합니다. 포털중의 포털 네이버와 인터넷의 힘이 기대도 됩니다. 범인의 자식이 인터넷을 하다가 이 사이트를 보면 어떤 느낌일까요?

사이트에서는 유괴살인사건, 연쇄살인 등 이름만 들어도 끔찍한 반인륜적인 사건들의 관한 공소시효의 폐지 및 진정소급입법 추진의 관련한 팝업을 통해서 서명운동도 하고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서명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수원에 이사응 오고, 영화 <살인의 추억>으로 잘 알려진 화성 연쇄살인 사건같이 미해결 사건들의 공소시효가 끝나 범인 검거 포기및 범인을 잡아도 처벌할 수 없는 문제가 생기곤 하는데 법안이 적용될 사건들의 기준을 잡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일 수 있겠지만 꼭 필요한 법안이라고 생각되네요.

법쪽으로 잘 알지도 못하고 크게 관심도 없어서 깊이 이야기는 못하겠고,

사이트의 디자인이 참 마음에 드네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레이아웃과 정돈되며 엄숙한 분위기까지 전해주고 있습니다. 플레쉬의 장점이 잘 살아 있는 사이트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트 인트로 화면

사이트 첫 화면에서는 알리고자하는 내용을 강하게 보여주고 있고, 메뉴들을 통해서 사건의 전말에서 부터 용의자를 찾는 증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돈된 느낌에 빠져서 사이트 이곳 저곳을 둘러보는데 소름이 끼치네요. 용의자의 필적이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현실적인 것을 접하니 무섭습니다. 지금 포스팅하는데도 영 찜찜하네요. 범인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협박전화] 메뉴에서는 사용자가 플레이 버튼을 눌렀을 때만 목소리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누르자마자 들리는 어슥한 목소리가 반갑지는 않죠....

신문 형태의 깔끔함이 멋인 것 같네요. 이 사이트 만들려고 준비한 노력이 보이네요. 만들려고 하셨던 분들은 많이 봐서 저 얼굴과 목소리 꿈에 나오지 않을까요 -_ -.

영상자료도 잘 만들어졌네요. 흘러나오는 범인의 목소리 처리도 좋고(악덕하게 보임..) 부모님의 애절한 목소리는 참 가슴이 아프네요. 폰트도 캘리그라피로 역시 준비한 모습! 살인의 추억을 떠올리는 영상입니다.

걱정되는건 15년이나 지난 이야기가 다시 잔잔하던 수면위로 떠올라 부모님들의 가슴이 아프지 않으실까 하는 마음입니다. 꼭 잡고 싶다는 마음으로 다시한번 마음을 굳게 다심하셨겠지만...

이런식의 수사로 범인 잡는 수사에 큰 열할을 한다면 언제나 환영입니다. 다만 좀 무섭다는 것 -_ -.

이형호군과 안타깝게 세상을 지고만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일로 보낼 수 있는 사건 전달 신문


'OPEN YOUR EY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tiontheory HP  (6) 2007.01.07
돈이 있던 없던 들러서는 안될 funfuun(뻔뻔)한사이트  (22) 2006.12.11
인터넷 현상수배!! 인터넷의 힘을 믿는다.  (21) 2006.12.11
둘. 어우름  (11) 2006.12.05
기억과 소설  (4) 2006.11.23
iPod 유저 Zune으로 이동하나?  (12) 2006.11.08
2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