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The Spotless Mind

강한친구들 안창고 학생 폭행과 네이버의 조작 본문

소곤소곤

강한친구들 안창고 학생 폭행과 네이버의 조작

아리스노바 2007.04.21 03:29
이런일 가지고 블로그 글을 쓰기 싫었는데 개인적인 감정과 네이버의 태도가 정말 어처구니가 없네요.

콘서트나 큰 행사에 가보시거나 관심있는 분을 아시는 연예, 경호, 안전 진행 전문회사인 강한친구들이 결국엔 일을 냈네요. 연예인 콘서트나 페스티벌에 가보면 꼭 후기, 게시판에 강한친구들의 과잉경호가 문제 됐었죠. 작년 쌈싸페에서도 이런 이야기 때문에 쌈넷 게시판에서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았엇습니다.

케이블 TV 프로그램 '스쿨 오브 락'에 출연한 아이비가 안창고에서 공연을 하던중 경호를 하던 강한친구들이 안창고 학생을 폭행했다는 군요. 이미 스쿨 오브 락 시청자 게시판은 기사를 읽고 고등학생들로 난리네요. 실시간으로 글이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번 흐지부지 넘어가곤 했는데 -알아 볼 수 없을 정도이지만- 관련 동영상, 피해학생과 목격자가 다수이고 스쿨 오브 락 담당PD가 공개 사과를 한 것으로 보아 기정 사실인듯 합니다. 뮤즈 공연때 좋게 봤는데 역시...
개인적으로도 건달들도 아니고 관람객을 두고 언어폭력이나 멱살을 잡으며 경호를 했던 사실도 많이 알고 있었는데 이젠 사람을 집어던지고 어엿한 한교에서 선생님을 두고 상식이라, 상상할 수 없는 말을 뱉는 걸보면 시정자 게시판에서 알리려고 노력하지만 찌질거리는 고등학생보다 개념과 예절을 버린 사람들 같네요. 안창고 학교 교사와 총학생부회장의 글을 읽으면 이게 진짜일까 싶습니다. 강한친구들의 별명이 살아날듯 하네요. '조폭친구들'

그리고 네이버 스쿨 오브 락 시청자 게시판을 보시면 알겟지만 여러 사람들이 사건을 알리려고 하고있고 네이버에서 관련 기사도 검색되지만 지금 이시간에도 네이버는 실시간인기검색어를 조작하고 있네요.
공식 사이트및 게임(관련 키워드로 의심되는) 관련된 키워드도 없는 '아니마 온라인'이라는 검색어가 1, 2위를 지키고 있고 영화 및 게임들로 순위에 올랐다 내려갔다를 반복하고 있네요. 3시 20분까지 사라졌다가 23분 방금 다시 검색어에 떳습니다.

이미 여러 블로거분들이 스크린샷 및 여러 정황들로 이전 여러사건들의 인기검색어및 노출 수위를 네이버가 조작을 하고 있다고 알렸지만 제가 목격한바 없어 쉬쉬했는데 이번일로 제눈으로 똑똑히 목격을 하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_ - 무슨 목적과 이유로 nhn의 네이버가 이런 조작을 하는지 정말 궁금하군요. 고작 돈 때문인지...

관련 내용은 이 블로그에서 듣고 글을 썼습니다.

덧. 현재는 네이버에서도 몇분전에 뜬 여러기사들을 볼 수 있고 검색어에도 노출이 되네요. 큰 사건(?)은 아니지만 예전부터 말이 많았던 조폭친구들이 구설수에 오른게 꼬소~하네요.
결국 강한친구들 사과문도 올라왔습니다.


'소곤소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때아닌 봉변  (6) 2007.11.24
Change your heart,  (2) 2007.11.08
강한친구들 안창고 학생 폭행과 네이버의 조작  (4) 2007.04.21
마이크로소프트 긴급 보안 공지!  (0) 2007.04.06
구질구질 스킨.  (0) 2007.04.06
또, 스킨 만드는중  (6) 2007.04.03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