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potless Mind

디자인? 설치? 애드클릭스도 똑같네..!! 본문

OPEN YOUR EYES

디자인? 설치? 애드클릭스도 똑같네..!!

아리스노바 2007. 4. 2. 18:57
금요일인지 토요일 신청해서 주말 쉬고 오늘 수락받았습니다. 뭐 광고하길 애드센스보다 설치도 빠르고 디자인도 좋다는데 디자인이 뭐가 좋은지 모르겠네요. 뭐 여러가지 컬러 변경하는건 좋다 이건데... 어설픈 부분이 많네요. 누구말대로 허위 과장 광고!
설정하는 부분에 분명 투명이라고 적고, 어도비사의 포토샵의 'Transparent'(투명)설정을 나타내는 이미지까지 덧 붙여 보여 주시면서 광고 뒷 배경에 뺄 수도 없는 #FFFFFF(흰색)을 깔아 놓은건 뭐하자는건지 -_ -... 차라리 이미지 처럼 바둑판 그림을 넣었다면 배잡고 웃어주기라도 할텐데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 제공되는 10가지 광고디자인 설정

혹여나 광고글씨가 안보일까 흰색을 넣어주신 것 같은데 블로그에 광고다는 블로거도 눈에 띄어야 광고 잘되는 것 알고있습니다. '아'다르고 '어'다르다고 투명이면 투명, 흰색으면 흰색으로 적어주시면 참~ 편리하겠네요.

그리고 광고의 갯수를 최소 2개에서 5개까지 선택할 수 있고 설정 후 스크립트를 블로그에 삽입하면 끝. 광고처럼 7분? 7분도 안걸립니다. 7초면 끝나겠어요.

하지만, 만들려면 좀 똑바로 만들지 -_ -

제가 느낀 이상한점 꼬집어 보자면,
첫째. '정렬'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서 짜증나 죽을려고 그랬습니다. 뭐 다른분들은 잘 사용하시는 것같은데 저는 디자인이 좋다고해서 기껏 달아볼려고 한건데... 정렬도 안맞고, 1px에 목숨거는 성격이라  못보겠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gaver.org/ 아르님의 블로그에 설치된 화면을 캡쳐받았습니다. 기분 나쁘시면 삭제하겠습니다.

위에 이미지는 아르님이 광고를 4개로 설정하여 설치한 화면입니다. 왼쪽부터 1~4번까지 순번을 매긴다면, 1번의 좌측엔 연회색의 border(벽, 경계선)가 있는데 왜 4번에는 없는건가요? 아예 줄려면 다른 설정처럼 다 주던가... 나름대로 소스 만지면서 되겠지... 했는데 꿈쩍도 안하고 ^^;;

둘째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광고디자인 설정들과 달리 첫번째 위에 보시는 설정으로 하면 전제적으로 왼쪽으로 쏠린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제일 왼쪽에는 border을 줘서 공간이 덜 비어보이고 광고들이 좌측 정렬이라 그나마 덜한데 border도 없어 서러운 오른쪽 횡~하니 비어 보이기까지 합니다.
* 기본으로 제공하는 다른 광고 디자인 설정들은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기본 제공 디자인은 사용자 요구에 따라 색상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셋째. 이 상황은 저만 그런지 모겠습니다.
다음 애드클릭스 공식 블로그에서 시뻘건색으로 "우리는 커스터마이징이 참 편해요"라고 자랑하듯 강조하는 기본형을 통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이라면 디자인이겠지만 제가 보기엔 "색상 바꾸기"놀이를 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튼, 우측상단의 가로형(정렬) 확인하고 색상을 야시꾸리하게 바꿔봤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끝내고 스크립트를 붙이면 블로그에서 참 오묘해지는 -웃기는-시츄에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으흠.. 글자가 가로로 눕는게 가로형인가? 난 가로정렬로 읽었고 그림을 봤는데...?!
더군다나 사이즈 압박도 없고 사이즈 설정도 안 했는데 애드클릭스 혼자서 글자가 잘려나옵니다.
이래놓고 디자인이 좋다는걸까? 색상만 바꾼다고, 10가지 디자인 설정을 만들어 놓았다고 디자인이 좋다는 걸까..? 그림이 들어간 배너광고가 아니라 어차피 텍스트 광고에 디자인 운운하는게 남세스럽지만 솔직히 구글 애드센스와 그다지 다른 것도 못 느끼겠다. 구글 애드센스도 html, css를 모르는 사람들이야 못 바꾸지만 아는 사람은 다 바꿀 수 있는걸로 알고 있다.

장점이라면 바다 건너오는 우편물 오랫동안 안 기다려도 되고 국내기업이 서비스하고 일방적인 서비스 해지가 없다는 게 끝이군 아! 뭐 우스 애드클릭서가 되면 7~10%인가를 더 적립 시켜준다는데 그럴려면 저 이상한 것들로 블로그를 다 채워야 할 것같다. 그리고 애드클릭스.... 베타 테스트하고서 오픈한거잖아요. 베타테스터를 다음 블로거들에게만 시행했나? 다음 블로그에서는 좀 나아 보이든데? 킥킥킥

이래서는 광고 달기 싫다 -_ -.

'OPEN YOUR EY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Our Type  (1) 2007.04.24
Multi-Touch Interaction  (4) 2007.04.04
time is money  (2) 2007.03.28
s->d ; photo  (1) 2007.03.24
티스토리 캘린더 도착했습니다.  (10) 2007.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