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potless Mind

핀홀 카메라를 다운받으세요! Download a Pinhole Camera 본문

sensation

핀홀 카메라를 다운받으세요! Download a Pinhole Camera

아리스노바 2009. 10. 21. 09:26

예전에 올렸던 글이 비공개 되어 있어서... 더 살을 붙여 다시 공개한 글입니다.


실버프린트 예술사진 판매사이트인 ‘Lighthouse in a Tree(linatree.com)’가 핀홀 카메라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물론 완성품은 아니다. 자르고 접고 풀로 붙여 완성품을 만들 수 있는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핀홀 카메라는 렌즈 대신 조그만 구멍으로 사진을 찍는다. 조그만 구멍을 통해 들어온 빛으로 필름에 이미지를 맺게 하는 원리다. 물론 linatree.com이 제공하는 핀홀 카메라도 조립 후 완성되면 이런 원리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필름은 일포드(Ilford)사의 PAN 필름이나 후지필름의 Neopan 100 또는 35mm 필름을 사용하면 된다.

0123

linatree.com이 제공하는 종이 카메라의 디자인은 PDF 포맷이다. 홈페이지에서 조립과정을 애니메이션을 통해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으니 조립시에 참고하면 된다.

사실 이 아이디어는 1979년 체코에서 발간된 잡지 <젊은 기술자와 자연과학자를 위한 ABC(An ABC of Young Technicians and Natural Scientists)>에서 빌어온 것이다.

종이로 만든 핀홀 카메라의 원조격인 ‘디르콘 카메라(Dirkon)’는 여기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필홀 카메라 다운받기]

포토샵같은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에서 열때는 해상도를 꼭 300으로 해서 열고 출력하셔야 선명하게 출력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