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potless Mind

iOS / PC에서 유투브 다운로드하기 본문

IT

iOS / PC에서 유투브 다운로드하기

아리스노바 2012. 10. 8. 15:36
아이폰 아이패드 유투브 고화질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 

개인 저장 및 안내용으로 스크랩했습니다. 이 글의 출처는 클리앙의 Zenyr님입니다.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cm_iphonien&wr_id=709150&page=3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92241



크롬이 업데이트 되면서 유투브를 다운 받을 수 있게 해주는 확장프로그램이 더 이상 설치가 되지 않아 불편했는데 좋은 방법이 있어 공유합니다. 


원래 공유는 iOS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이지만, 같은 방법으로 PC에서도 북마크로 추가해서 별도의 확장프로그램 없이 사용 할 수 있는 팁이네요. 크롬의 경우 북마크가 동기화 되니 어떤 PC에서도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이 팁이 유용한 케이스 : 

  1. 기기, 특히 순정 iOS에서 Youtube 동영상을 열악한 인터넷상태에서 봐야 하는 분
  2. 고화질 영상을 버퍼링 없이 보고 싶은 분
  3. 집컴퓨터에서도 유투브 버퍼링 걸리는 분...
  4. 집에서 다운받아놓고 진짜 오프라인으로 몰아 보고 싶은 분
  5. 원격 서버에서 재인코딩-> 전송하면서 화질이 열화되는 방식 말고 진짜 유투브 서버에서 원본으로 받고 싶은 분.

 

이 팁이 별 쓸모 없는 케이스 :

  1. 내 활동범위는 24/7 와이파이 3G 와이브로 빵빵해서 버퍼링 하나도 안 걸린다! 라는 분.
  2. 탈옥 iOS시거나 기타 쉬운 해결법을 이미 알고 있는 분.
  3. 그냥 복사/붙여넣기가 귀찮은 분ㅋㅋㅋ
  4. ...그냥 싫은 분??

 

준비물 : 

아이폰/아이패드 +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웹브라우저 앱 (iCabMobile/Maven...)
 + GPlayer 등 무인코딩 플레이어 앱(없어도 되고 있으면 더좋음)

 

원리 : 

Youtube 다운로드 그리스몽키 스크립트를 북마클릿으로 땡겨서 실행합니다. (원래는 크롬/파폭등 컴퓨터용)
덕분에 제작자(http://userscripts.org/scripts/show/62634)가 업데이트하면 북마클릿 소스 수정 없이 바로 업데이트.

 

사용 방법 :

  1. http://zenyr.com/bookmarklet/zTube.htm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2. Concised 항목의 아래 [선택] 버튼을 눌러 복사합니다.

  3. 다운로드 지원 웹브라우저에서 아래 북마크를 추가합니다.
    PC의 경우 그냥 웹브라우저에 북마크룰 추가하고, 해당 주소를 소스로 변경합니다.
    아무 페이지나 즐겨찾기 넣어놓고 주소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하면 무조건 됩니다.
    혹시 처음보는 분을 위해 적어보면, 이런걸 보통 북마클릿이라고 부릅니다. 북마크인데 자바스크립트인...

  4. 이제 유투브 페이지에 접속하고, 혹시 모바일 버전이 나타나면 데스크톱 버전으로 이동합니다.

  5. 방금 추가한 북마클릿을 누르면 Download 버튼이 나타납니다. 

  6. 원하는 화질의 파일을 MP4로 선택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앱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어렵지 않습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들어 있는 컴퓨터를 빛내줄 스크린세이버  (1) 2010.10.11